Q. 뿌리가 까만 것은 왜 그런건가요?
식물이 영양분을 섭취하기 위해, 수조의 유기물을 흡착한 것 입니다. 드실 때는 뿌리 쪽을 제외하고 섭취해주세요.
Q. 물에 담가 놓았는데 잎이 축 처져있어요.
수분 부족이거나 수분 과다일 경우가 있습니다. 뿌리 부분까지 물이 닿아있는지 확인하고 모자란 물을 채워주시거나, 뿌리 위 쪽 잎사귀 부분까지 물이 차있으면, 사각 불투명 케이스 반 정도까지만 물을 덜어내 주세요.
Q. 뿌리 쪽에 있는 갈색 스폰지 같은 것은 무엇인가요?
코코넛 껍질로 만들어진 친환경 블록으로, 뿌리에 영양분과 수분을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섭취가 불가 하며, 야채를 다 드신 후에는 뿌리와 함께 종량제 봉투에 버려주세요.
Q. 끝에 잎이 뜯긴 자국이 있어요.
자라나는 과정 중에 쳐지거나 꺾인 잎들은, 포장 전에 정리하여 보내드리기 때문에 남은 자국입니다.
Q. 방금 받았는데 야채가 죽은 것 같아요
농장에서 야채 상태를 확인하고 빠른 시간 내 배송을 하고 있어서 식물이 죽는 경우는 드뭅니다.
날씨가 덥거나 배송 중 스트레스를 받아 잎이 쳐질 수 있을 때에는, 뿌리를 물에 담구어 반나절 정도 두시면 됩니다.
Q. 어떻게 수확하나요?
많이 자란 가장 겉 잎부터 수확하며, 수확 시에는 잎의 아래 끝부터 따서 수확하셔야 꺾인 부분이 썩지 않고 오래갑니다.
Q. 그냥 바로 먹어도 되나요?
물에서 무 농약으로 재배되어 일반 야채에 비해 흙이나 먼지가 없으나, 공기 중의 먼지가 묻어있을 수 있으므로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서 섭취하시면 됩니다.
Q. 어떤 용기에 키워야 하나요?
뿌리 쪽이 잘 보일 수 있고, 줄기가 잘 세워질 수 있는, 투명하고 입구가 좁은 컵 사용을 권장합니다.
유리컵이나 한번만 사용하고 버려지는 일회용 투명 플라스틱 컵을 깨끗이 씻어 재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Q. 물을 얼마나 주어야 하나요?
야채의 종류와 잎사귀의 수에 따라 물의 흡수량은 다릅니다. 처음 250ml (종이컵으로 한 컵 반 정도)의 양을 넣어두시고, 물의 양이 줄어들면 뿌리가 물에 다시 잠길 정도로 물을 추가로 넣어주세요.
Q. 포장지 및 식물은 어떻게 버려야 하나요?
야채 잎, 갈색 블록, 뿌리, 스티커는 떼어서 종량제 봉투에 담아 버리시고, 포장 비닐은 비닐류로, 하얀 종이는 종이류로, 흰색 케이스는 플라스틱으로 재활용 분리 배출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