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뿌리가 까만 것은 왜 그런건가요?

식물이 영양분을 섭취하기 위해, 수조의 유기물을 흡착한 것 입니다. 드실 때는 뿌리 쪽을 제외하고 섭취해주세요.

Q. 물에 담가 놓았는데 잎이 축 처져있어요.

수분 부족이거나 수분 과다일 경우가 있습니다. 뿌리 부분까지 물이 닿아있는지 확인하고 모자란 물을 채워주시거나, 뿌리 위 쪽 잎사귀 부분까지 물이 차있으면, 사각 불투명 케이스 반 정도까지만 물을 덜어내 주세요.

Q. 뿌리 쪽에 있는 갈색 스폰지 같은 것은 무엇인가요?

코코넛 껍질로 만들어진 친환경 블록으로, 뿌리에 영양분과 수분을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섭취가 불가 하며, 야채를 다 드신 후에는 뿌리와 함께 종량제 봉투에 버려주세요.

Q. 끝에 잎이 뜯긴 자국이 있어요.

자라나는 과정 중에 쳐지거나 꺾인 잎들은, 포장 전에 정리하여 보내드리기 때문에 남은 자국입니다.

Q. 방금 받았는데 야채가 죽은 것 같아요

농장에서 야채 상태를 확인하고 빠른 시간 내 배송을 하고 있어서 식물이 죽는 경우는 드뭅니다.

날씨가 덥거나 배송 중 스트레스를 받아 잎이 쳐질 수 있을 때에는, 뿌리를 물에 담구어 반나절 정도 두시면 됩니다.

Q. 어떻게 수확하나요?

많이 자란 가장 겉 잎부터 수확하며, 수확 시에는 잎의 아래 끝부터 따서 수확하셔야 꺾인 부분이 썩지 않고 오래갑니다.

Q. 그냥 바로 먹어도 되나요?

물에서 무 농약으로 재배되어 일반 야채에 비해 흙이나 먼지가 없으나, 공기 중의 먼지가 묻어있을 수 있으므로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서 섭취하시면 됩니다.

Q. 어떤 용기에 키워야 하나요?

뿌리 쪽이 잘 보일 수 있고, 줄기가 잘 세워질 수 있는, 투명하고 입구가 좁은 컵 사용을 권장합니다. 

유리컵이나 한번만 사용하고 버려지는 일회용 투명 플라스틱 컵을 깨끗이 씻어 재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Q. 물을 얼마나 주어야 하나요?

야채의 종류와 잎사귀의 수에 따라 물의 흡수량은 다릅니다. 처음 250ml (종이컵으로 한 컵 반 정도)의 양을 넣어두시고, 물의 양이 줄어들면 뿌리가 물에 다시 잠길 정도로 물을 추가로 넣어주세요.

Q. 포장지 및 식물은 어떻게 버려야 하나요?

야채 잎, 갈색 블록, 뿌리, 스티커는 떼어서 종량제 봉투에 담아 버리시고, 포장 비닐은 비닐류로, 하얀 종이는 종이류로, 흰색 케이스는 플라스틱으로 재활용 분리 배출해 주세요.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floating-button-img